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직업상담사 2급

로저스(가끔 패터슨도 나오는) 상담자가 갖추어야할 태도, 자질 3가지.

by 싸:심 2021. 3. 25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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로저스(가끔 패터슨도 나오는) 상담자가 갖추어야할 태도, 자질 3가지.

 

 뭐 이렇게 말은 다르게 나오는데 일단 내담자중심 상담에서 상담자의 자질, 기본태도, 뭐 이렇게 나옵니다. 

 

 

 

우리가 아는 그거! 그겁니다. 

 

1. 일치성과 진실성 

 : 상담자는 진실하고 개방적이어야한다. 이게 뭐냐! 

일치, 일관적이어야 한다. 라는 건데요 

상담자는 자신의 감정이나 태도를 자신의 언행과 일치되게하고 적절하게 잘 표현해야한다고 했습니다.

 

2. 공감적 이해

무조건 오구오구? 아닙니다. 내담자를 현상학적으로 이해하고, 내담자의 내면세계를 마치 자신도 똑같이 느끼는 것 처럼 일치되게 느껴야합니다. 그래야 진정한 공감이 되겠죠? 공감하는척, 이해하는 척이 아닙니다 ㅠ(젤루 어려워ㅠ)

 

3. 무조건적 긍정적 존중

저 이거 잘 안됩니다. ㅜㅜ

이건 오구오구를 떠나서 

아무런 조건없이, 평가없이, 편견없이! 있는 그대로의 내담자를 존중하는 것을 말합니다. 

 

 

 

로저스 인간중심, 내담자중심 이론은 

모든 상담기법의 기저에 깔린 상담자의 기본 바탕이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. 

인간에 대한 관심과, 그 문제에 대한 위로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만, 

제가 제일 안되는 것이기도 해요 ㅠㅠ

 

평가자의 삶이란. ㅜㅜ 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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